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생활정보

직장인 도시락족 늘어난다?!

by 알아두면 쓸데있는 잡다한 정보 2022. 3. 24.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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도시락

40대 직장인 이 씨는 점심식사를 밖에서 사먹거나 구내식당을 이용하기 보다는 집에서 싸온 도시락으로 해결한 지 두 달이 되어간다고 합니다. 일일 확진자만 수십만명, 누적확진자 1000만명 시대에 백신 접종을 하지 않은 부서원들과 여러사람으로 붐비는 식당으로 갔다가 확진이 될까 두렵다고 내린 결정이라고 합니다. 이 씨는 "이제는 거리두기가 완화되어 백신접종을 하지 않은 사람도 식당과 카페에 갈 수 있지만, 우리는 도시락 식사에 익숙해졌기에 다음 달부터는 부서원들과 함께 도시락 배달 월정액을 진지하게 고민중이다"라고 하기도 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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전국적으로 코로나19 시대만 벌써 3년차에 접어들면서, 이렇게 도시락이 직장인의 식사문화로 자리잡아가고 있습니다. 코로나19의 확산과 편리함등의 다양한 이유로 직장인들 사이에서 도시락 문화가 고조되고 있는 것입니다.

필수 백신접종이 중단된 이후에도 직장인들을 위한 통근용 도시락 판매 매출을 여전히 꾸준한 우상향하고 있다는데요, 직장인들은 업체 활용은 물론, 손수 반찬을 골라서 도시락을 구성할 수 있는 서비스도 늘어나고 있는 것으로 알려졌습니다.

최근 편의점 CU에서 작년 11월 출시해 판매중인 'THE 건강식단 도시락 시리즈'는 출시 당시 대비 4개월만에 판매량이 약 28%가량 증가했다고 합니다. LG 아워홈 또한 지난해 자사의 냉동 밀키트 '온더고'의 매출이 전년 대비 약 34% 수준으로 큰 폭 성장했다고 밝혔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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서구 돈산동에 위치한 가게 주인은 "직장인들이 간편하게 식사를 해결하기 위해 도시락을 많이 찾고 있어 지속적으로 판매가 늘어나는 추세다"라며 즐거운 현황을 전했습니다. 기업들도 이에 맞춰 인구 밀도가 높은 지역의 직장인 도시락 판매 전략을 수립중인 것으로 알려졌는데요, 대전의 한 도시락기업은 이런 추세에 발맞춰 월간 도시락 식단을 재구성하고 주 5일 매일 다른 식단으로 배달되는 서비스를 월별 결제로 판매 중이라고 합니다. 

이같은 도시락문화는 코로나19가 종식되더라도 한동안 계속 지속될 것으로 보이는데요, 달라진 직장인의 뉴노멀 문화로 제대로 안착할 경우, 이런 도시락 시장 규모도 무시하지 못할 수준으로 계속 성장할 것으로 예상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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